'원주역 우미 린 더 스카이', 공급 정보
1. '원주역 우미 린 더 스카이', 입지
'원주역 우미 린 더 스카이'는 원주 무실동, '원주 역세권' 내 입지를 하게 되는데요.
우선, '원주역' 같은 경우에는 현재 운행중인 'KTX 노선'을 비롯하여, 2028년 '여주~원주 간 복선전철' 또한 예정이 되어 있어, 서울·수서·판교 등 40분대 수도권 진입이 가능하게 되고요. 최근에는 'GTX-D 노선'까지 합류하게 되었다는 소식이 들려오면서, '경기도권'과 버금가는 '수도권 접근성'을 얻게 되었습니다.
해당 아파트는 이러한 '원주역'과 도보 5분 거리 내 위치를 하게 되는데요.
심지어, '남원주 IC'와도 차량 5분 거리 내 인접하여 있기 때문에, '수도권 진입'을 포함한 '광역 교통 접근성'은 원주 내에서도 1등 입지라고 볼 수 있고요.
또한, 해당 지역은 '역세권'인만큼 '도시개발사업'인하여, '상업 시설'을 비롯한, 각종 '업무 시설' 및 '공공 청사'들 또한 예정이 되어 있는데요.
특히, 도보권 내 초·중교 신설이 계획되어 있으며, 원주에서 가장 큰 상업지인 '무실 지구'와도 직접적인 생활권 내 속해 있기 때문에, 결론적으로 상권, 학군, '광역 교통'을 모두 만족시키는 성공하는 아파트 단지에 있어, 매우 정석적인 입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2. '원주역 우미 린 더 스카이' 단지 구성
· 최고층 42층
· 세대수, 총 900세대
· 84㎡ A, B, C 타입, 단일 면적 (34평형)
· 세대당 주차대수, 1.55대 (상가동과 별도)
· 관비리, '일반 공동주택 관리비'와 동일하게 예정
총 900세대, 최고층 42층으로 예정되어 있는 '원주역 우미 린 더 스카이'는 '84㎡'의 '단일 면적'으로만 구성이 되는데요.
여기서 가장 인상적인 부분 중에 하나가, 바로 '주차 대수' '세대당 1.55대'로, 원주에서는 가장 높은 편에 속하는 '주차 대수'를 보유하게 될 예정이고요.
지하 4층까지 예정되어 있어, 지상에는 주차장이 구성되지 않으며, 단지 중앙에는 '생태 연못' 등, 높은 수준의 '단지 조경' 또한 예정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인상적인 부분이, '단지 배치도'를 보았을 때, 대부분의 동과 라인으로 하여금, 전면 개방이 확보된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심지어, 해당 아파트는 최고층 here 42층의 초고층 아파트이기에, '조망권'이 확보되는 비율이 굉장히 높을 것이라 예상되고 있고요.
'단지 남서쪽'으로는 높은 건물에 침해가 없기 때문에, 낮은 층에서도 어느 정도의 '조망권'이 확보될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되어,현재 '분양 가격'이 매우 낮게 책정된, '저층 구간'의 계약을 희망하시는 의견도 굉장히 많은 편입니다.
3. '원주역 우미 린 더 스카이' 구조
· 84A 타입, 4베이 판상형, 584세대
· 84B 타입, 4베이 변형 판상형, 200세대
· 84C 타입, 2베이 변형 타워형, 152세대
'원주역 우미 린 더 스카이'는 A, B, C 총 세가지 타입으로, '판상형'과 '타워형'이 혼합되어 구성이 되는데요.
먼저 'A 타입'의 경우에는 전형적인 '4베이 판상형'의 구조로 굉장히 널찍해 보이는 '현관 팬트리'와 '주방 팬트리'의 크기가 가장 인상적인 부분이며, 특히, '현관 팬트리'의 경우에는 기존 아파트들의 '현관 팬트리' 넒이의 거의 두배의 준하는 크기로, 웬만한 창고방을 연상케할 정도로 굉장히 널찍해 보이는 넓이였고요.
그리고, 'B 타입'의 경우에는 대부분이 'A 타입'과 매우 흡사한 형태지만, 두 공간으로 나눠진 '드레스룸', 그리고 안방 측면에도 창이 배치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색이며, 이는 오로지 사이드에만 배치되는 'B 타입'의 특성을 보다 더 잘 살린 구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C 타입'의 경우에는 전형적인 '2베이 타워형'으로 보여지지만, '맞통풍'이 불가능했던 기존 '타워형'의 구조들과는 달리, 후면부에도 창이 배치된다는 점에서, 타워형의 리스크를 대부분 극복해 내었다고 볼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타워형' 특유의 독립적인 감성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큰 고민 없이 결정할 수 있는 매우 좋은 기회가 될 수 있고요.
심지어 '분양 금액'이, 'A, B 타입'의 비하여, 무려 1,500만원 정도나 저렴하게 책정이 되었기 때문에, 투자로써도, 매우 좋은 선택의 여지가 될 수 있습니다.
4. '원주역 우미 린 더 스카이', 확정 분양가
· 최고층 기준 분양가
- A 타입, 평당 1,357만원
- B 타입, 평당 1,357만원
- C 타입, 평당 1,312만원
· 발코니 확장 비용, 1,780~1,980만
· 풀옵션 비용, 3,910만
· 풀옵션 합산 분양가, 5억 1520만원
· '중도금 대출' 전액 무이자
· 전매 무제한 (계약 즉시 바로 전매)
아무래도 오늘의 내용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원주 우미린 더 스카이'의 '분양가'일 거 같은데요.
해당 아파트는 층과 타입별로 각기 '분양 금액'이 상이하며, 가장 높은 '분양가' 기준, 평당 1,357만원 정도로, '역세권 아파트'치고는 굉장히 착한 분양가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요즘 '필수 옵션'이라고 볼 수 있는 '발코니 확장비'를 포함한 총 합산 금액이 4억 2천만~4억8천만 정도로, 현재 원주에서 분양 중인 아파트들과 비교해 보았을 때도, 상당히 저렴한 편에 속해 있고요.
중도금 전액 무이자, 전매 무제한.
여기에, '역세권'이라는 입지까지 더해본다면,
음..더이상 설명은 필요 없겠죠?
한마디로 말해,
우리는 정말 오래간만에, 매우 활발한 '초피 시장'을 맞이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원주 우미린 분양권'의 매도 또는 매수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해당 영상의 '더보기'란, 또는 '댓글 링크'의 사이트를 통해 신청해 주시고요.
보다 더 자세한 '분양 정보'와 '매물 현황'은
전화를 통해 직접 상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